카카오톡 채팅방 사진 원본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업무나 개인적인 이유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주 보냅니다. 특히 연인들끼리 서로 촬영한 사진을 주고 받고 가족끼리도 모임이나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보내고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간에 사진을 전송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의 설정에서 보내는 사진이 "원본"이 아닌 경우에는 매우 작은 사이즈의 좋지 않은 화질로 전송이 됩니다.

     

    이유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서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주고 받을 때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즘제가 낮은 사용자들은 고화질의 높은 용량의 사진을 여러장 받아버리면 데이터가 끝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이런저런 이유로 낭비되는 데이터나 스마트폰 기기의 용량 등을 생각해서 "옵션"으로 주고 받는 사진, 동영상의 화질을 설정해서 보낼 수 있거든요.

    카카오톡 채팅방의 사진,동영상 전송 화질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1.사진을 보내려면 우선 카카오톡의 채팅방 입력화면에서 " + " 표시를 선택합니다. 

     

    2. 다양한 채팅방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우린 촬영하는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고화질" 또는 "원본"으로 보내고 싶은거니 "앨범"을 선택합니다.

     

    3. 이제 자신의 스마트폰 사진첩이나 앨범에 저장된 사진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진을 고르기 전에 오른쪽 하단의 " ··· "

    을 선택합니다. 보내려는 사진들의 화질을 설정해야죠.

     

    4. 카톡 채팅방에서 보내는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설정하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중요한 사진이 아니라면 저용량이나 일반 화질로 설정해도 되겠지만 자세히 보거나 좋은 화질로 보내고 싶다면 "원본"을 선택해야지 고화질로 전송이됩니다. 괜히 사진 보내서 욕먹지 마시고 중요한 이유가 없다면 "원본"으로 보내는게 좋습니다.

     

    동영상도 역시 일반화질로 보낼 경유 기껏 스마트폰에서 화질 높은 설정으로 촬영했는데 카카오톡에서 일반화질로 인코딩을 한번 거쳐서 화질 저하가 생기니깐 "원본"으로 보내시기를...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냈는데 화질이 이상하거나 자신이 보낸 사진과 좀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면 이렇게 카톡의 사진 보내기 설정의 화질이 어떻게 체크되어있는지를 확인해보세요. 원본과 일반화질의 차이는 생각보다 많이 납니다. 대부분은 무제한이나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진을 주고 받으니 굳이 저용량의 사진을 옵션을 체크할 이유는 없거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